하이브 단월드 사이비 종교 연관설과 고소 공지
미미미누 과고 출신 배달기사 정순수 과거 학폭 논란
어려운 가정 형편으로 인해 학창 시절 학폭을 당하고 부모 건강 문제로 과고 졸업 후 배달기사를 한 정순수가 의대 진학 도전 방송에 하차하기로 했다.
방송 제작 유튜버는 이렇게 말했다.
"내가 만든 영상으로 논란이 벌어진 것에 대한 죄책감을 느낀다."
유튜브 채널 미미미누는 헬스터디 2 2화 동영상 비공개 처리 안내 공지를 통해 이렇게 전했다.
"2화 올리고 나서 참가자인 정순수 학생이 동영상에서 말한 내용의 진위를 파악해 달란 제보를 접했다. 확인 결과 동영상에서 말한 내용은 다 사실이었다. 그 과정에 정 씨가 고교 시절에 저지른 잘못에 대한 고백과 함께 자진 하차 의사를 밝혔다. 또한 동영상이 기사화되며 제삼자까지 비난을 받는 상황이 생겨서 추가 피해 방지를 위해 동영상을 비공개 처리하기로 결정했다."
헬스터디 시즌 2는 공부랑 담을 쌓은 n수생을 대상으로 그해 수능 시험까지 모든 강의, 교재, 생활비를 지원하는 내용이다.
총 4천 명의 지원자 중 2명이 합격했고 정 씨가 그중에 하나였다.
정 씨는 중학교 시절 전교 1등을 할 정도로 성적이 우수했다.
이에 과고에 진학했지만 대치동 과학고 입시 반에서 이미 친해진 다른 동급생과 친하게 지내지 못했다.
정 씨 가정 형편을 알아챈 동급생 중 일부가 소문내겠다며 괴롭혔다.
이에 어머니는 조울증을 앓게 됐고 아버지는 치매에 걸리며 정 씨는 수능을 5번 봤지만 좋은 성적을 거두지 못했다.
6수에 도전하는 그는 의사가 돼서 부모를 돌볼 수 있는 사람이 되고 싶다고 전했다.
정 씨 사연 공개 후 온라인에선 여러 의혹이 제기됐다.
미미미누는 3일 생방송을 통해 이것에 대해 다 설명했다.
그는 국민 기초생활 보장법에 따라 기초 생활 수급자가 맞다.
생계 급여, 의료 급여 등 증명서를 다 확인했다고 한다.
정 씨 부모 건강에 대해선 어머니는 양극성 정동 장애를 앓고 있으며 아버지는 알츠하이머를 앓고 있었다.
이것도 확인서가 있다.
학폭에 대해선 학폭위가 열릴 수준의 일은 없었지만 가난을 희화화 한 내용은 사실이라고 한다.
정 씨에게 심한 말을 한 친구 중 전부는 아니지만 일부는 이번에 진심 어린 사과를 했고 다 받아줬다고 한다.
제삼자가 학폭 맞냐고 의혹을 제기하는 건 사과한 이들과 정 씨에게 쉽지 않은 일이다.
정 씨는 사과를 받았으며 이 일이 커지길 바라지 않는다.
동기들에 대한 비난을 삼가 달라고 부탁했다.
미미미누 과고 출신 배달기사 정순수 과거 학폭 논란
=
하이브 단월드 사이비 종교 연관설과 고소 공지
하이브 소속 가수를 둘러싸고 단월드 연관설, 사이비 의혹 등이 각종 소셜미디어에서 제기되는 중이다.
이에 빅히트 뮤직은 부정했다.
빅히트 뮤직은 팬 커뮤니티 플랫폼에 이런 제목의 글을 올렸다.
'방탄소년단 권익 침해 보호를 위한 법적 대응 관련 후속 진행 상황을 안내한다.'
"최근 방탄소년단 명예 훼손을 하며 음해하려는 사재기 마케팅, 콘셉트 도용, 단월드 연관설, 사이비 의혹 등은 사실이 아님을 명확하게 말씀드린다. 허위사실 유포, 명예훼손에 해당하는 게시물 취합 후 2일 수사 기관에 1차 고소장을 제출했다."
회사 측은 조직적으로 작성, 삭제가 이뤄진 게시물, 계정을 폭파한 게시물도 예외 없이 고소 대상에 포함됐다고 말했다.
또한 지속적인 모니터링, 채증을 통해서 추가 고소를 할 것으로 예고했다.
"아티스트 평판을 저해하는 악의적인 루머는 무관용 원칙으로 민형사상 법적 조치를 할 것이다. 불법 행위를 저지른 가해자가 처벌받을 수 있는 합의, 선처 없이 끝까지 강경 대응할 계획이다."
하이브 단월드 사이비 종교 연관설과 고소 공지